728x90
반응형
A객체가 어떤 일을 할 때 B객체, C객체 (다른 객체들)에게 도움을 받아서 일을 하게 됩니다.
이를 A객체는 B/C객체에게 의존한다고 합니다.
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.
첫번째 방법은 A객체가 있고, 필요한 객체를 new B() / newC() 로 직접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.
두번째 방법은 A객체가 있고, setter() 또는 construct() 를 이용해서 new B()/ new C() 로 객체를 외부에 생성하여 A객체에
넣어주는 방법입니다.
그리고 스프링에서는 두번째 방법을 사용합니다.
스프링이란 부품을 생성하고 조립하는 라이브러리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setter를 이용할 때,
<property>
<value></value>
</property>
생성자를 이용할때,
<constructor-arg>
<value></value>
</constructor-arg>
728x90
반응형
'Programming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] Java를 이용한 DI 설정 방법 (0) | 2021.04.01 |
---|---|
[Spring] xml 파일을 이용한 DI 설정 방법 (0) | 2021.04.01 |
[Springboot] 스프링 빈과 의존관계 - (1)컴포넌트 스캔과 자동 의존관계 설정 (0) | 2021.03.27 |
[Springboot] 회원관리 예제 - (4)회원 서비스 개발 (0) | 2021.03.27 |
[Springboot] 회원관리 예제 - (3)회원 리포지토리 테스트 케이스 작성 (0) | 2021.03.27 |
댓글